프라하 택시

많은 관광 가이드북과 TV 다큐멘터리에서 프라하의 택시 기사들이 무자비하고 모든 상황에서 당신을 노리고 있다는 경고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과충전 문제는 1990년대 이후 훨씬 나아졌습니다. 이 문제에 집중하고 프라하 택시 운전사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특별 택시 경찰 팀이 구성되었습니다. 오늘날, 프라하의 택시 사기는 덜 빈번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택시 기사들은 더 긴 경로를 사용하고 체코 크라운이 아닌 유로로 요금을 부과하고 자신의 환율을 이용하는 등 합법적으로 요금을 부풀리기 위해 다른 관행을 사용합니다.

이 문제는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프라하 택시 기사에 대한 신뢰가 거의 0에 가깝기 때문에 공항이나 기차역에서 대중 택시를 타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택시 회사에서 신뢰할 수 있는 교통편을 예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개인 차량을 예약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과소비하지 않는 방법을 배울 만큼 프라하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실수로 배우거나 가격이 훨씬 더 높은 런던이나 파리와 같은 다른 수도와 가격을 비교하고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합니다. 운 좋게도 프라하 공항 교통편이 보장된 고정 가격으로 걱정 없는 교통편을 제공합니다.

프라하 시장은 순진한 관광객을 속이는 도시 택시 기사의 많은 설명이 사실인지 직접 확인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가짜 콧수염과 선글라스를 끼고 이탈리아인으로 가장한 Pavel Bem은 택시를 타고 짧은 시간 동안 택시를 불렀고 즉시 약 500%의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Bem은 문제의 정도에 충격을 받았으며 택시 운전사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습니다. 한 신문은 체코 수도의 비밀 작전을 구상했습니다. 과다 청구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여온 일간지 Dnes는 Bem에게 머리를 검은색으로 염색하고 뒤로 넘기고 콧수염과 수염 수염을 하고 값비싼 색조로 변장하도록 설득했습니다.

터무니없는 과충전

한때 "이탈리아인"으로 분장한 시장은 프라하 성까지 3km(1.8마일)를 여행하는 동안 택시를 탔습니다. 그는 조작된 미터기가 있는 택시에 탔고 일반적으로 4.3유로가 들어야 하는 여행에 대해 26유로(18파운드, 34달러)에 해당하는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Bem은 "내 모습을 가장한 나는 분명히 더 높은 가격이 부과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렇게 터무니없는 정도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과충전으로 적발된 운전자는 벌금을 물거나 면허를 잃을 수 있습니다. "운전기사는 엄벌받아 마땅하다"며 "시청 관계자들에게 사건을 넘기겠다"고 말했다. 그는 택시 운전사가 최대 33,000유로(43,000달러)의 벌금에 처할 수 있으며 다시 적발될 경우 허가증을 잃을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다른 택시에서 Bem은 코루나 대신 유로로 지불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요금이 200%나 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더 많은 시청 직원이 규칙을 어기는 택시 운전사를 찾기 위해 잠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라하 택시는 미터기를 규제하지만 일부 운전자는 미터기 속도를 높여 요금을 인상하는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독일 의회 의원은 작년에 방문 중 요금이 과도하게 청구되었다고 불평했지만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은 전화로 예약한 평판 좋은 미니 택시 사업자만을 이용합니다. 공무원들은 이 도시의 악명 높은 택시가 매년 프라하로 몰려드는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지연시켜 귀중한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한편, 방문객들을 위한 Mr Bem의 조언은 택시를 타기 전에 요금에 합의하라는 것입니다.

프라하의 BBC 특파원은 부정직한 택시 기사에 대한 이야기가 지역 민속의 일부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운전자가 조수석에 배선을 했다는 이야기는 고객이 가격에 이의를 제기하면 감전된다. ( 출처 BBC )

슬픈 택시 이야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조하거나 Telegraph의 접수 게시물을 확인하세요(체코 언론인은 프라하 택시가 관광객을 '찢고 있다'고 위협함)

프라하 공항에서 출발하는 여행을 위해 택시 기사가 과충전 - 최대 5000 CZK

2010년 1월 중순부터 프라하 경찰은 공항에서 택시 기사에 대한 무작위 검사 및 검사를 수행했습니다. 2월 23일까지 경찰은 355대의 택시를 점검하고 총 66,000CZK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또한 50명의 운전자가 시 행정 부서에 신고되었으며 규칙 위반으로 면허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경찰은 과충전에 대한 승객들의 잦은 민원 때문에 공항 택시에 집중했다. 공식 가격표에 따르면 프라하 시내 중심가까지 택시를 타면 약 600CZK가 소요되지만 일부 부패한 운전자는 5000CZK까지 요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체코 언론에서 발췌, 2010년 2월

택시 운전사에 대한 불만

프라하 루지네 공항에서 발생한 심각한 상황의 또 다른 예는 2009년 11월 "불법" 택시 운전사가 프라하 시청의 잠복 경찰관인 승객을 속인 사건입니다. 택시 기사는 프라하 루지네 공항에서 호텔 디플로맷까지 10km를 이동하는 데 2,140 CZK를 청구했습니다(정상 요금의 약 5배). 경찰이 그의 운전 면허증을 보고 싶어했을 때 또 다른 놀라움이 나타났습니다. 그 택시 운전사는 면허가 없었기 때문에 무면허 운전을 하고 있었고, 그는 이전에 같은 범죄로 이미 한 번 체포되었습니다.

출처: Blesk 신문, 2009년 11월

택시 박람회장

프라하의 택시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는 대부분 외국인, 특히 관광객에 관한 것이지만 현지인도 종종 "과잉 요금" 관행에 노출됩니다. Týden 주간지의 편집자는 시청을 대신하여 지난 2년 동안 고객에게 공정한 가격을 보장해 온 택시 박람회장이라고 표시된 택시 정류장을 확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달라, 시청에서 수년간 쫓겨나도 소용이 없었던 '금수저'들은 어쨌든 택시 박람회장이라고 표시된 택시 정류장을 들락거렸다. 편집자들은 택시 페어 플레이스(Taxi Fair Place) 택시 정류장에서 택시를 잡았을 때 이를 확인했습니다. 차량 문에는 킬로미터당 99CZK의 요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택시를 탈 경우에만 추가 99CZK가 적용됨). 게다가, 택시 운전사는 조례(최대 요금을 킬로미터당 28 CZK로 규제함)를 위반하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난 정말 상관없어." 택시 기사가 대답했다.

출처: Týden Magazine 주간, 2009년 10월